오늘자 코딩 스터디 1차 최종기록

현세타파/스터디

2017. 5. 26. 18:01

공부용 블로그에 적은거 고대로 가져오기 -ㅠ-

링크 : http://roundshape-desigh.tistory.com/18



2017년 5월 26일 현재 기준 최종버전...


작업파일 : https://www.dropbox.com/s/98bowvlyx7ie4rs/170526_study.zip?dl=0

업로드 한계가 10M라서 개인 드롭박스 계정으로 링크. 먼훗날 언젠가 사라질 가능성 있음(...)


기본 HTML, CSS만 가지고 메인잡기...인데.

파트별 스터디 진행자들이 있어서 총 인원이 좀 많은 관계로.. 몇명이서 선행으로 먼저 진행 후 멘토링.


-ㅁ- 다들 영화페이지 하셨길래 나도 덩달아 애니 페이지로(...)


생활코딩이랑 코드카데미랑 이거저거 수십번 수강'만' 한 효과가 있긴 있구나.

그럭저럭 수월하게 진행은 됐다.

물론.. 몇가지 스터디 진행자 스타일에 따라간다고 다르게 한것도 있지만.. 

일단ㅋㅋㅋㅋㅋㅋㅋㅋ 전체적으로 너무 크게크게.... 진행이 되서... 좀 버거웠음; 너무 심하게 꽉꽉 차니까...

내스타일대로 하기엔 다들(...) 똑같이 진행하는 분위기라서...


개인적인 총 감상으로는.

  • 일단 개개인의 업무 관련 리소스, 속도 관리가 제각각이다보니.. 진도가 늘어지는 부분이 있음. 
  • 매주 모여서 한다기 보다는, html/css 까지는 각자 자료물을 가지고 하는거라.. 진도 관리가 안됨.
  • 코드에 대한 피드백이.. 나는 생각보다 약했고, 전체적으로 진행자의 스타일을 거의 동일하게 따라가는 방식이라 좀 아쉬움.


아마 다들 바쁘기도 어엄청 바빴고, 그리고 J쿼리나 JS(.. 둘중에 뭐한다 그랬었지?;;;) 들어가게되면.. 좀 괜찮아질까.

전체적인 레이아웃은 다 비슷하게 가서 참 아쉬웠다.

근데 이렇게 해보니까 좀 뭔가 뚫린 기분. 다른 페이지라던지, 예전에 그분께 피드백을 받았던것처럼 잡지의 한 페이지를 그대로 마크업해 가면서 실력 키워가는것도 좋겠다는 생각.



이게 기본 사이즈. 매애애애우 크다.



그리고 이게 태블릿 사이즈. 레이아웃이 약간 바뀌는데.

이미지는 여전히 크다.

그나마 사이즈가 좀 적당한 모바일버전.

아마 저 메뉴 부분에 제이쿼리를 적용해서 열었다 닫았다 하지 않을까 싶다. 

(... 설마 모바일을 이대로 할리가 .. -_-!!!!!!)


생각보다 그래도 대만족. :) 

이제 한달 하면 코딩스터디도 끝이구. 하반기 마지막엔 워드프레스 스터디가 남았는데...

실은 이게 제일 기대되긴 하다 >< 

...랄까 과연 제이쿼리(.. js였나?? 뭐한다 그랬지;;) 제대로 할 수 있을까 '-' 아마 깊게 들어가진 않을 듯 하지만....